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LG전자 그램 프로16 16Z90SP-KAOWK

by 똥글빼잉 2024. 7. 10.
반응형

오늘은 LG전자 그램 프로 16 16 Z90 SP-KAOWK 모델을 사용해 본 솔직한 후기를 여러분과 나눠보려고 합니다. 이 제품은 최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AI 노트북으로, 특히 사무용과 인강용으로 사용하기에 적합한 제품이라고 해서 기대를 안고 사용해 보았어요. 그럼, 저와 함께 그램 프로 16의 매력을 하나씩 살펴보도록 할게요.



첫인상과 디자인


LG 그램 프로16을 처음 손에 들었을 때, 가장 먼저 느낀 것은 그 가벼움이었어요. 1.199kg의 무게는 노트북을 자주 휴대해야 하는 저에게 정말 큰 장점이었죠. 16인치의 대화면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얇고 가벼워서 이동 시 전혀 부담이 없었습니다. 화이트 색상의 세련된 디자인은 고급스러움을 더해주었고요. 두께가 12.8mm로 매우 슬림해서 가방에 쏙 들어가더라고요. 디자인 면에서 정말 만족스러웠어요.



화면과 성능


화면은 40.6cm(16인치) 크기로, 2880x1800(WQXGA+) 해상도를 자랑합니다. 400 nit의 밝기와 120Hz의 주사율 덕분에, 화면이 매우 선명하고 부드러워요. 인텔 코어 울트라 5 125H CPU와 14 코어(4P+8E+2LE)의 강력한 성능은 다양한 작업을 동시에 수행할 수 있게 해 주었습니다. 특히 AI Boost 기능을 탑재한 NPU는 AI 작업을 더욱 효율적으로 처리해 주어 매우 편리했어요. 램은 LPDDR5x 16GB로, 7467 MHz의 높은 속도를 자랑하며, 램 교체는 불가능하지만 기본 용량으로도 충분했습니다.



사용 편의성


LG 그램 프로16은 사무용과 인강용으로 최적화된 제품이에요. HDMI와 DP Alt Mode, 웹캠(FHD) 등의 영상입출력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다양한 외부 기기와의 연결이 용이했어요. 썬더볼트 4 단자 2개와 USB-A 단자 2개를 포함해 총 4개의 포트를 제공하여 확장성도 뛰어났습니다. 77Wh 배터리와 65W 어댑터로 전원 관리도 용이했어요. 특히 USB-PD를 지원해 다양한 전원 옵션을 제공하는 점이 유용했습니다.



실제 사용 후기


제가 가장 만족스러웠던 부분은 역시 휴대성과 성능이었어요. 이동하면서 업무를 처리해야 할 때, 그램 프로16은 저에게 완벽한 파트너가 되어주었어요. 또한, 인강을 들을 때도 16인치의 넓은 화면과 선명한 해상도 덕분에 눈이 편안했어요. 다만 아쉬운 점은 램을 추가로 업그레이드할 수 없다는 점이었는데요, 기본 제공되는 16GB도 대부분의 작업에는 충분하지만, 고사양 작업을 많이 하는 사용자에게는 조금 아쉬울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총평


전체적으로 LG 그램 프로16 16 Z90 SP-KAOWK는 휴대성과 성능, 디자인 면에서 높은 점수를 줄 수 있는 노트북입니다. 사무용, 인강용으로 매우 적합하며, AI 기능을 적극 활용하고자 하는 사용자에게도 좋은 선택이 될 거예요. 얇고 가벼운 디자인과 강력한 성능 덕분에, 저는 정말 만족도 100%였어요. 여러분도 새로운 노트북을 찾고 계신다면, LG 그램 프로 16을 고려해 보세요. 후회하지 않으실 거예요!

 

 

삼성전자 갤럭시탭S9 플러스 Wi-Fi 256GB

오늘은 삼성전자 갤럭시탭 S9 플러스 모델에 대한 리뷰를 하려고 합니다. 이 태블릿은 최신 기술과 뛰어난 성능을 갖춘 제품입니다. 사용해 보며 느낀 점들을 솔직하게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제

gyeouli.tistory.com

 

 

 

APPLE 아이패드 프로 12.9 6세대 Wi-Fi 512GB

오늘은 아이패드 프로 12.9 6세대에 대한 리뷰를 드리려고 합니다. 이 제품은 M2 칩셋을 탑재하여 많은 이들이 '이건 태블릿인가, 노트북인가?'라고 할 정도로 뛰어난 성능을 자랑합니다. 저도 실

gyeouli.tistory.com

 



반응형